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골반통증과 다리저림

ㆍ질문자 : 조성룡   ㆍ질문일시 : 2017.10.09 06:53
골반통증과 다리저림이 심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과 아주 비슷합니다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를 며칠간 복용했는데 차도가 없습니다
Mri 비용과
수술 하게되면 입원 기간은 얼마정도 인가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7.10.10 17:23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허리 통증은 어느 한순간에 생기는 것이 아니며 지속적인 자세의 불안정과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또한 허리통증은 척추나 골반이 어느 부위에 또는 어느 쪽으로 뒤틀려 있느냐에 따라서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다리 쪽으로 저림.당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허리통증은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과 손상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구조적인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MRI검사비용은 35만원입니다)

특히 허리에 무리가 가는 자세로는 장시간 앉았다 일어날 때 또는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또는 허리를 갑자기 굽힐 때 일어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극심한 통증이 몇 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비수술적인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나 감각이나 근력이 저하된 경우 혹은 소변, 대변에 장애가 온 경우일 때는 수술적인 방법이 먼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비수술적인 치료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비수술 적인 치료로는 여러가지 치료가 있을 수 있으나 카이로프락틱(교정치료), 맞춤 운동치료, 근육치료(마사지), 물리치료, 기구/장비치료, 약물치료 등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를 치료 받으시는 경우, 우선 기본적으로는 전기 치료 등을 이용한 물리치료와 함께 견인치료 혹은 감압치료와 같은 물리적 요법을 먼저 고려하게 됩니다. 여기에 환자 분의 상태를 분석하여 운동치료 혹은 스포츠재활 요법 등이 추가 되기도 하며, 혹은 도수 교정치료를 이용한 스포츠교정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보통 스포츠교정치료의 경우 비급여 산정기준 회당 약 5만원 정도 이며, 감압치료나 견인치료는 하루 치료비가 의료보험 적용되어서 약 5,000원 정도 됩니다. 그 외 운동치료는 프로그램에 따라 3만원~5만원대 비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사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적게는 5만원대부터 많게는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치료를 주치의가 처방 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내원계획이 있으실 경우 조성연 원장님 진료 일정에 맞춰 내원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료일은 월~목요일(오전/오후)입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진행 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허리통증오주영2017.10.09 14:06
▼ 다음글예약확인박신자2017.10.08 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