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아킬레스건 문의

ㆍ질문자 : 김상도   ㆍ질문일시 : 2018.06.28 09:29

안녕하세요

저는 화성에 살고 있는 남성입니다.

제목과 같이 아킬레스건의 대해서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11월경 아킬레스건 파열로 동수원병원에서 1차 봉합수술후 올1월달에 2차 수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5월경에 재활치료를 어떻게 받을건지에대해서 문의 드리러 갔다가 재파열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동탄 시티 병원에서 MRI 촬영결과 아킬레스건이 손목정도면 세끼손가락 정도 남겨두고 파열이라며,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지금 고민중인데 수술을 해야 할지 아님 깁스만 하고 비수술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현재 걷는것에대해서 문제 없이 걸어 다니고  있으며, 두발로 뒷금치 들기도 가능 합니다.

통증은 없으며 톰슨 검사때에도 많이는 올라오지 않지만 절반정도 올라옵니다.

이러한 경우 수술을 해야 할지 아니면 비수술로 치료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비수술로 치료를 하고자 원하지만 다른 병원들에서는 전부 수술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6.29 18:08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아킬레스 건 손상은 모두 발에 과도한 자극, 충격을 주어졌을 때 발생합니다.

아킬레스 건은 힘줄을 감싸고 있는 활액막 혹은 그 내부의 공간에 염증성 변화가 생기면서 그 조직이 과도하게

늘어나면서 파열되거나 외상으로 파열이 되기도 합니다.

발목질환은 대부분 만성질환 중 하나로써 치료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통증의 회복과 재발이 반복되면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치료기간 역시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동 또는 일상생활 후 발열증상이나 통증 등 염증현상이 나타나시면 얼을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자가운동으로 과도한 스트레칭을 할 경우 아킬레스건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까치발이나 체중이 실리는 동작은 삼가하셔야 합니다.

평소 쿠션이 없는 딱딱한 신발을 자주 신으면 발목에 무리한 충격을 주실 수 있고, 발을 피로하게 만들어

통증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지금까지 수술 후 회복과 재발로 2차수술까지 진행, 그리고 또 다시 호전이 없는 상황이라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보존적 치료가 가능한지는 질문글만으로는 판단하기어려우므로 촉진 및 몇 가지 운동부하검사와 통증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가 가능하다면 현재 치료 대안은 주사치료와 함께 체외충격파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치료 기법에 따라 호전 효과의 차이가 발생될 수 있고 병원 선택도 중요합니다.
하늘병원에서는 차도 없이 지속되는 통증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보행 분석. 만성화된 손상의 치료, 회복을 도모하는 치료 등을 실시하여 적절한 치료를 권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진료를 추천드리며 월~목요일 (08:30~17:00) 진료 가능합니다.
필요 시 제2정형외과 고대철 과장님 협진 가능성 있습니다.(진료비 추가 산정 없음)

예약 진행 가능하오니 부담 없이 전화주시면 예약진행 및 상담 해드립니다.

1544-7588 초진상담/예약

검사하신 영상자료가 있으시면 지참 시 원장님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척추 협착증 시술 문의드립니다강윤영2018.07.03 13:41
▼ 다음글추벽증후군지단2018.06.26 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