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머리하고 목때문에 미칠거 같습니다

ㆍ질문자 : 김민우   ㆍ질문일시 : 2018.08.02 18:00
저는 두통때문에 매순간마다 고통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목쪽만 아팠었는데 이게 점차 심해지더니 두통으로 심화되었습니다. 증상은 왼쪽목하고 왼쪽머리를 잇는 부분이 위에서 꽉 누르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남들이 저를 봤을때 왼쪽으로 목이 기울여졌다고 말을 합니다. 압박하는 느낌입니다 이것을위해 조치해본 의료 활동은 저가 목하고 머리쪽에 mri를 찍었었는데 그렇게 크게 문제 있다곤 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도 두통에 시달리고 있으면 하루도 빠짐없이 끊임 없이 두통이 있습니다. 심지어 두통때문에 대화할때하고 생각할때 예전에 대화할때 만큼 유창하게 말하지도 남에 대화를 집중있게 못듣게 된거 같습니다. 집중할려고 노력하는데도 말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여기서도 치료 가능합니까? 아님 대학병원에 가야할까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8.03 16:08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최근들어 스트레스와 각종 심리적 불안요소. 근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활에 지장을 주는 두통을 겪고도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여 참거나 진통제 정도만 복용 후 참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자칫 만성두통으로 이어져 조금만 무리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두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료와 처방을 받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먼저 잘못된 생활습관을 확인하여 잘못된 점은 고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규칙적인 습관, 바른 자세 유지, 가벼운 운동, 적절한 약물 복용, 카페인 과다 섭취 또는 뇌세포 활동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섭취 등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올바른 음식섭취의 예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류된 음식이나 과일,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게 해주는 따뜻한 차.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등 섭취)

두통의 원인과 종류가 다양하여 직접적인 촉진과 검사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질문글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하늘병원에 내원하시게 되면 두통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권유해드릴 수 있습니다.(통증역치검사.BRAIN MRI or MRA, 스트레스검사. 일자목 관련 체형 검사 등 필요한 검사가 있을 경우 권유해드립니다.)

검사하신 MRI를 CD로 카피, 지참하시면 진료 시 도움됩니다.(판독료가 추가되지 않으므로 부담없이 지참해주세요)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제2통증의학과 강민석 과장님입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허리가 굽어서..굽은허리2018.08.06 07:03
▼ 다음글머리하고 목때문에 미칠거 같습니다김민우2018.08.02 1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