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팔꿈치가 완전히 펴지지 않아요

ㆍ질문자 : 박태순   ㆍ질문일시 : 2017.07.28 15:19

3년전 운동하면서 무거운 역기를 들었는데 뚝하고 소리가 났면서 그후로  병원물리치료도 받고 침도맞고 하다가 효과가 나지않아서 그냥 두었더니  지금은 팔이 온전히 펴지지 않고  접은상태에서 계속 오른팔을 자주 쓰다보니 팔이 굳어 버려서 지금은 팔을 사용하기에 아프고 완전히 펴지지가 않아요

치료가 가능할까요?

도와 주십시오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7.07.28 18:39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질문글만으로는 관절 가동성 상태, 통증 정도 등을 파악기하 어려워 정확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참고하실 만한 내용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팔꿈치 경직은 보통 외상에 의하여 많이 발생되며 관절 안과 바깥 쪽 그리고 복합된 원인으로 분류합니다.

그 원인은 근육성 구축, 이소성골화증, 관절 변형이나 유착, 섬유증 부딪힘 등이 있습니다.

관절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수동적 관절 가동 범위 운동이 필요하며 구축정도가 심하여 일상생활이

많이 불편할 경우에는 수술치료를 고려하기도 합니다.

이후 약화된 근육과 불균형을 교정하기 위하여 근력강화재활을 시행합니다.

재활에 대한 개념은

관절 가동성 확보 운동(Flexibility)
관절 가동범위의 제한이 생기는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로 근육의 위축으로 관절 가동 범위의 제한을 이완 시켜 줌으로써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보하고, 주변 조직의 구축(굳어지는 현상)을 막아주어 유연성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근력 회복 운동 (Strengthening)
근력의 회복 단계 입니다. 건측(정상부위)과 환측(손상부위)의 근력차이를 좁히는 운동으로 하늘병원내의 다양한 재활 도구 들을 이용하게 됩니다. 환측과 건측을 같이운동 시킴으로써 일상 생활 또는 운동 및 레저에 지장 없는 상태로 근력을 강화해 나감과 동시에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밸런스 운동을 병행합니다.

고유 수용성 운동(Proprioceptor)
고유 수용성이란, 우리 몸의 위치와 자세 평형 감각 및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중추신경으로 전달 해주는 감각 입니다. 하늘 병원에서는 고유 수용성 회복을 위한 운동 장비를 이용하여 떨어진 감각과 운동 인지 능력을 회복시켜, 평소보다 더 나은 고유수용성 감각을 향상 시킵니다.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진료를 추천드리며 월~목요일 진료 일정 중 접수 가능합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진행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어깨, 등 통증sangsl2017.07.28 15:48
▼ 다음글무릎수술이은주2017.07.28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