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손목통증 문의입니다.

ㆍ질문자 : 김철영   ㆍ질문일시 : 2018.07.11 18:53
안녕하세요. 

제가 2010년경 손목통증으로 병원에가서 mri를찍고 손목에 물혹이 발견되었습니다. 따로 조치는하지않고 시간지나니 없어져서 안심하고있었는데 

2014년 말 크게넘어지면서 손목을 접질렸고 부어오름과 통증으로인해 병원에갔더니 x-ray 상 별 이상없다고 하셔서 그대로 방치했습니다 

하지만 4년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손목에 조금만 무리를 하면 통증이 심하게 옵니다. 

이게 물혹때문인지 손목뼈 주상골골절과 관련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인터넷으로 알아본 결과 이렇게 시간이 많이 지난경우 뼈이식까지 해야한다고 하는데 만약 치료하게된다면 

비용과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7.13 09:18 
안녕하세요 하늘 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랜 기간 손목 통증이 재발 회복이 반복되면서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2014년 말 당시 접지르고 난 후 통증과 더불어 손목 부위가 부었다면 적절한 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초음파나 mri검사를 진행하셨다면 좀 더 나은 상황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군요.

오랜기간동안 손목 가동성을 관여하는 조직에 큰 문제가 발생하여 자연적인 치유가 어려울 경우에는 뼈이식을 고려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보존적 치료 방법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므로 인터넷 정보에 자가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고 내원하셔서 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필요 시 mri검사)

손목통증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쉽게 다칠 수 있는 부위이며 생활습관과 직업적인 원인,갑작스런 과사용으로 인하여 인대손상이나 건손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과하게 받을경우에도 인대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목질환은 건초염. 삼각섬유연골파열, 건손상 및 인대손상 등으로 나뉘어 볼 수 있으며 초기단계는 휴식 및 대증적 치료에도 치유가 가능하지만 오랜 기간 무리하게 사용하여 통증이 재발. 회복이 반복되어 만성화될 경우에는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검사와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 없이 잘못된 치료를 받아 오히려 병을 키우는 경우가 있으므로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여 제대로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주사치료에도 호전이 잘 되지 않고 증상의 회복과 재발이 반복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구조적인 치료와 기능적인 치료를 같이 병행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재활치료도 단계별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고 치료 후에도 개인적인 관리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힘줄 손상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반복적인 동작에서 비롯될 수 있으므로 증상 발병 이후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쓰며 관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내원하실 때 검사하신 초음파를 지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진료를 추천드리며 월~목요일 08:30~16:30 진료 가능합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
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목디스크 치료가 어찌되나요오병민2018.07.13 17:26
▼ 다음글왼쪽 햄스트링탱이맘2018.07.11 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