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하늘광장 > webzine
webzine

무릎 전방십자인대 테이핑

도수치료실 | 2019.01.02 16:17 | 공감 0 | 비공감 0 | 조회수 171

축구나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 움직임이 많은 운동을 할 때 잘못된 동작이나 부딪힘으로 전방십자인대 부상이 많이 발생합니 다. 운동선수가 아니더라도 평소 다양한 레저활동을 많이 즐기는 일반인들의 부상도 잦습니다. 손상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 후 재활과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 수술을 했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운동 등 활동 전 보호대나 테이핑을 활용하면 움직임의 안정성을 키워주고, 부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무릎 전방십자인대 테이핑하는 방법 -

테이핑 TIP!
1. 테이프는 사용할 길이만큼 미리 자르고,테이프의 양끝의 모서리는 둥글게 잘라주면 테이프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 다.
2.무릎 테이핑을 할 때에는 발꿈치 밑을 받쳐 근육이 어느 정도 수축한 상태에서 테이핑을 하는 게 움직임에 효과적 입니다.



- 준비물 -
: 테이프 5칸(약20cm) 4개, 8칸(40cm) 2개

① 무릎을 가볍게 굽힌 상태에서 뒤꿈치를 물건으로 받쳐줍니다.
② 20cm 테이핑을 사선으로, 무릎 바깥쪽 에서 안쪽으로 슬개골 밑을 지나 반대쪽으 로 붙인다.



③ 20cm 테이핑을 사선으로 무릎 안쪽부 터 종아리 바깥쪽-슬개골 밑을 지나게해서 반대편으로 붙인다.
④ 20cm 테이프를 종아리 안쪽부터 슬개 골 위를 지나 반대편으로 붙인다.
⑤ 20cm 테이프를 종아리 바깥쪽부터 슬 개골 위를 지나 반대편으로 붙인다.



⑥-Ⅰ 40cm 테이핑으로 무릎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나선 형태로 붙여준다 종아리 안쪽에서 시작해 뒤쪽 오금을 지나 허벅지 바깥쪽으로 붙인다.




⑥-Ⅱ 40cm 테이핑으로 무릎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나선 형태로 붙여준다 같은 방법으로 종아리 바깥쪽에서 시작해 뒤쪽 오금을 지나 허벅지 안쪽으로 붙인다.

Written By. 도수치료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Webzine구독신청
128개(1/13페이지)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