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하늘광장 > webzine
webzine

하루의 피로를 푸는 스트레칭

하늘병원 | 2020.02.05 10:45 | 공감 0 | 비공감 0 | 조회수 1013


하루종일 바쁘게 일상을 보내고나면, 하루의 피로가 온몸에 쌓이게 됩니다. 가뿐한 내일을 위 해, 또 건강을 지키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마무리해주는 것은 어떨까 요? 자세한 운동 영상은 하늘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손목 스트레칭 ]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잦은 사람들은 손을 펴는 동작을 손을 쥐는 동작보다 많 이 하게 됩니다. 손목이 유연하고 손목 근 육이 잘 늘어나야 질환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체 피로 풀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1. 책상이나 소파 등에 손끝이 내 몸을 향하게 한 후 손을 짚어줍니다.
2. 무게중심을 뒤로 빼서 손목을 늘여줍니다. (10초 유지)
3. 10초 유지 후 좌우로 흔들어줍니다.
4. 10초씩 좌우로 흔든 후, 제자리에서 다시 쭉 늘여줍니다.
* 3~5회 반복
* 양쪽 손, 또는 한쪽 손씩 시행
- 한쪽 손씩 시행할 때는 다른 손으로 손목을 잡아 지지해주세요.


[ 종아리 근육 늘이기 ]

상체 피로 풀기에 손목 스트레칭이 중요하다면, 하체 피로 풀기는 종아리 스트레칭이 중요합니 다.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도 하는데, 심장에서 발로 내려간 피가 다시 돌아올 때 종아리 근 육이 강하게 수축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원활한 혈액 순환이 가능하고, 다리 부종 제거 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종아리 근육이 짧아져있으면 발목의 유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발목이 유연하지 않고 잘 젖 혀지지 않으면, 일상이나 운동 중에 넘어지기 쉽고 발목 염좌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발목이 잘 젖혀져야 균형을 유지하고 일상이나 운동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양 손으로 소파나 테이블 등을 짚은 후, 한 쪽 다리는 무릎을 굽히고, 반대쪽 다리는 뒤로 쭉 뻗어줍니다. 자세를 풀었다가 다시 앞으로 무게 중심 을 옮기며 종아리근육을 늘여주세요!
2. 5회 반복 후, 앞쪽에 있던 발을 뒷다리 종아리에 올립니다. 좌우로 흔들거나 앞 쪽으로 무게중심을 옮겨 더 깊숙하게 스 트레칭을 해줍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Webzine구독신청
206개(1/21페이지)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