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충격파란 비행기가 마하의 속도로 진입할 때에 나는 "꽝"하는 소리나 물 속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순간 물고기가 죽는 것과 같은 종류의 강력한 파장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는 인체의 외부에서 내부 깊숙한 병변 부위에 충격파를 주는 치료입니다. 초기 충격파치료는 담낭의 치료나 비뇨기과에 주로 쓰였으나 최근에는 파장을 약화시켜 근육치료용으로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체외에서 충격파를 병변 부위에 가하여 혈관의 재형성을 돕고 힘줄과 그 주변 조직을 자극하고 활성화시켜 통증 감소와 기능 개선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실금 또는 골절 치료의  회복기에 사용하여 힐링쇼크웨이브 효과
수술후 생기는 혈전을 제거하여 관절 구축 정상화 효과
인대 손상시 인대을 강화하여 인대의 인장력을 높임

"기존의 물리치료, 약물, 주사 등의 치료방법으로 큰 효과를 보지 못한 만성 근/골격계 질환자들에게 추천되는 비수술적이며 안전한 최신 치료방법입니다."

 

Q.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A.전문의 진료 후, X-Ray  또는 초음파 검사로 병변이 있는 부위에 1,000~2,000번 정도 충격파를 줍니다. 치료 횟수는 주 1회 간격으로 3~5회 실시하며 치료

시간은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환자의 상태와 병변의 위치에 따라 치료기간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Q.안전한 치료방법인가요?

A.체외충격파 치료는 미국과 유럽 등 여러 나라에서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올림픽 경기 기간에 공식적으로 운동선수들을 치료하는 안전한 시술법입니다.

 

Q.치료 성공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A.체외충격파 치료 환자 중 80% 이상이 통증이 없어지거나 현저히 감소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Q.체외충격파 치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입원을 하지 않습니다. 절개 및 마취를 하지 않아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치료시간이 짧습니다. 치료 후에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