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만성통증

ㆍ질문자 : 이재윤   ㆍ질문일시 : 2018.05.08 05:37
섬유근육통으로 고생하고 있어요. 온몸이 매우 아픕니다. 다른 병원에 가서 각종 검사(혈액검사,뼈검사 등)를 받았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진통제만 먹고 있는데 섬유근육통을 하늘병원에서 치료 가능하지? 궁금합니다. 통증으로 고생한지 3년째 접어 드네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5.09 17:41 
안녕하세요

하늘병원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통증으로 인하여 고통스러워 하심에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확한 진단 없이 답답한 상황 이해 됩니다.

내원을 결정하신다면 먼저 검사하신 자료가 중요하며 소지하시고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근통 또는 근막동통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이며 쉽게 말해 근막에 염증이 쌓여 통증을 유발하고 근육이 딱딱하게 뭉쳐

결리고 심한 경우에는 본인 외에는 그 통증을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고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섬유근통, 근막동통증후군이라는 병명 자체가 유래 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만큼 MRI영상에서 조차 발견하기 쉽지 않은 병명이기도 합니다.

섬유 근통이 진단될 경우 치료 방법으로

먼저 근막에 쌓인 염증을 소염시키는 치료부터 받게 되십니다.

소염의 방법으로 보통 주사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사종류는 근육영양주사나. 요즘에는 PDRN이라는 DNA 주사 치료(환부의 회복과 재생을 도와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주사치료는 주1회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횟수가 결정되어지며~ 동시에 도수치료. 충격파 치료등이 처방되어 집니다.

통증으로 인하여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근육긴장 등은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로 보완할 수 있도록 하며

충격파치료의 경우 쉽게 말해 근막에 쌓인 염증을 억제시켜주고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치료가 된 후에도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재발 가능성이 큰 병명이기에

사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치료시기가 지나 사후 관리 중에도 유지주사가 필요할 수있습니다.

1544-7588 초진상담 / 예약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월~목 08:30~16:30)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목 어깨사이 신경눌림 및 골반체형교정ㄷㅇㄱ2018.05.08 14:06
▼ 다음글재활문의드립니다.정병기2018.05.05 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