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장기간 동안 잔잔하게 있어온 어깨통증...

ㆍ질문자 : 장준범   ㆍ질문일시 : 2019.01.01 16:40
안녕하세요.
저는 꽤 오래 전부터 (몇년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어깨에 통증이 잊을만하면 느껴지고 사그라들고를 반복하고 있어왔습니다. 문제는 평소 일상생활에서는 크게 통증이 느껴지지 않지만 가벼운 상체 근력운동을 하기만 하면 며칠도 안 가서 통증이 커져서 그만두게 됩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서 팔을 움직일 때 뚝뚝 끊어지는 소리도 나구요. 예전부터 있어온 현상이지만 그때그때 쉬면 나아서 등한시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이제 좀 확실히 해결해야할 것 같아 가까운 병원에서 x-ray도 찍고 진료를 받았는데 x-ray로는 잘 보이지 않는 위치라 mri가 아니면 정확한 진료를 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mri를 하면 가장 빠르겠지만 비용 문제가 커서 우선 다른 방법이 없을지 궁금해서 상담 요청합니다. 혹시 짚이시는 케이스가 있으신지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아신다면 상담 부탁드립니다.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9.01.02 16:51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어깨 통증의 원인은 보통 인대나 힘줄이 손상된 경우, 근육의 파열, 낭염, 근막통, 주변 구조물에 의한 신경 손상이나 경추부와 연관된 통증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질문글처럼 증상이나 다친 경위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은 어려울 수 있고 특히 수술에 대한 부분은 급성통증 또는 불편감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어깨통증의 범위와 관절 가동성 상태 등 확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몸은 쓰이는데로 만들어지듯이 혹시라도 잘못된 운동법으로 근육의 분포도가 비대칭으로 발달되어 부상을 초래하지는 않았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깨 관절을 사용할 수 있는 연부조직은 다양하며 어느 기점으로 손상이 발생되거나 운동량부족으로 약화될 경우 가동성이 떨어지거나 불안정한 느낌이 생길 수 있고 회전근 손상으로 소리가 나는 증상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토대로 구조적 치료 (주사또는 약물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단계별로 기능향상을 위한 재활치료(도수치료,스트레칭.근육운동)를 시행하여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방지 할 수 있도록 관리하게 됩니다.

우선 진료를 통하여 필요한 검사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따라 선 치료 후 경과를 확인하여 검사 유무를 결정하기도 하며 오랜 기간 만성통증이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선검사 후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월~목 08:30~16:30. 목요일은 오전진료만 ) 진료를 추천드리며 1544-7588 전화주시면 진료예약 진행 및 초진상담 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전신 비대칭리리2019.01.02 02:12
▼ 다음글할머니 어깨인대 수술 질문입니다 급해서요이해인2019.01.01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