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엉덩이를 비롯해 다리통증및 저림증상

ㆍ질문자 : kyoungpal   ㆍ질문일시 : 2018.08.28 06:09
안녕하세요~~40대 남성인데요 허리밑부분이 아파 보름전부터 왼쪽 다리가 약간 절인다 싶더니 지금은 엉덩이통증이 많이 심해졌습니다, 걸을때는 다리쪽까지 통증이 내려와 식은땀이 날 지경입다. 앉아있을시나 누워있을경우에는 그나마 통증이 덜합니다 어떤분야의 진료를 받아봐야할까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8.28 17:02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허리나 하지방사통은 어느 한 순간에 생기는 것이 아니며 지속적인 자세의 불안정과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또한 허리통증은 척추나 골반이 어느 부위에 또는 어느 쪽으로 뒤틀려 있느냐에 따라서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골반불균형. 일자형허리. 척추측만증으로 인하여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허리통증은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과 손상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구조적인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허리에 무리가 가는 자세로는 장시간 앉았다 일어날 때 또는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또는 허리를 갑자기 굽힐 때 일어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질문글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우나 만약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치료 받으시는 경우, 우선 기본적으로는 전기 치료 등을 이용한 물리치료와 함께 견인치료 혹은 감압치료와 같은 물리적 요법을 먼저 고려하게 됩니다.

여기에 환자 분의 상태를 분석하여 운동치료 혹은 스포츠재활 요법 등이 추가 되기도 하며, 혹은 도수 교정치료를 이용한 스포츠교정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 어떠한 치료를 주치의가 처방 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디스크성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경우 가장 약해지는 근육이 다열근, 극간근이라는 척추와 척추 사이를 잡아주고 허리의 안정화를 시키는 근육입니다~우선적으로 이러한 근육들을 강화시키는 Core exercise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큰 근육들을 강화를 시켜줘야 허리와 복근에 안정성과 근력이 생기면서 보다 편한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센터, 어느 실에서 재활을 받게 되시는 지는 가급적 진료 및 검사 결과에 따라 처방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추천진료과 :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월~목 08:30~16:30)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재활운동꽃연지2018.08.28 18:12
▼ 다음글허벅지 타박상나소희2018.08.27 1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