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재활치료비 질문이요

ㆍ질문자 : 김슬기   ㆍ질문일시 : 2019.03.02 13:54
제가 어렸을적 인대손상과 잦은 접지름으로 발목인대가 좋지 않습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3년째인데 가만히 있어도 아플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현재 다른 병원에서 치료받고 진찰도 받았는데, 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받고 있지만 효과가 없고. 치료사가 발목강화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하늘병원 재활치료비는 어느정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골반틀어짐도 같이 와서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알려주세요.

그리고 트레이닝센터에서는 어떤치료를 하는지 또 헬스장과 비슷한 재활헬스장이라면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9.03.04 09:17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발목 통증 관련 문의를 주셨군요.

만성적으로 발목 인대가 좋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생활하다보면 자주 발목을 접지르거나 여러 유형으로 다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재발을 하게 되는데요. 발목을 자주 접지르는 이유가 손상된 인대가 늘어난 상태이거나

다치고 난 후 인대가 약해져있기 때문에 발목관절이 불안정해져서 다시 접지르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인대손상에 대한 구조적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손상받았던 인대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이 될 수 있고 재발이 반복될 경우 만성화되어 작은 충격에도 통증이 쉽게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관절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하여 재활치료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발목 인대 손상에 대한 치료는 주사치료 (인대증식주사,DNA주사)를 시행하며, 물리치료와 도수치료 등을 실시합니다)
어느 정도 구조적 치료를 병행한 후 재활치료를 통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본 목적이 스포츠 활동을 무리 없이 소화할 경우에는

단계별 스포츠재활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재활은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관절에 체중부하가걸리게 하면서 그 관절의 기능을 향상시켜 나가는 재활로서 점진적이고 능동적인 운동요법을 주로 활용하게 됩니다.

운동 단계는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관절 가동성이 제한된 상태일 경우

등척성 -> 등장성 -> 등속성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등척성 운동은 관절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근육 수축하기 때문에 수술 후 초기 재활운동을 하는데 적합합니다.
등척성 운동으로 어느 정도 힘이 돌아오고 통증이 줄어든 상태면 등장성 운동을 시행하고
통증이 거의 없고 힘이 완전히 돌아왔을 때에는 등속성 운동을 시행하는데 등속성 장비를 이용하면 운동에 효과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재활 운동을 실시함 따라 나타나는 통증 정도에 맞춰 재활운동이 실시되는만큼 현재 증상을 확인하여 단계별로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목적이 일상생활 영위 뿐만아니라 스포츠활동을 영위하느냐에 따라 재활시기를 좀 더 체계적으로 기간을 여유있게 잡고 시행하기도 합니다.

1544-7588 (초진 및 예약) 전화주시면 좀 더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도수치료의 경우 3~5만원.
급여 적용의 기본 운동치료(약 몇천원) 와 비급여 운동치료로 나뉘며 8층 스포츠부설센터 운동의 경우
4~6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입원재활imsam2019.03.03 20:45
▼ 다음글허리 통증관련 질문입니다좋은치료부탁드립니다2019.02.27 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