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삼각근 및 내측 통증, 팔꿈치까지 저림 진료대상

ㆍ질문자 : 신세라   ㆍ질문일시 : 2020.05.18 11:13
수고하십니다.
어깨통증이 있는데 어느분께 진료 예약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왼쪽으로 오래 누워있으면 겨드랑이~팔꿈치까지 저리고
어깨 안쪽이 아픕니다.

똑바로 누워있어도 저림은 지속됩니다.
목뒤부터 어깨, 날개뼈까지 통증이 있어서 불편합니다.

팔굽혀펴기를 하면 삼각근과 어깨뼈 사이 통증이 강하게 오고
힘이 빠집니다.

엊그제 한의원에서 침 맞고 난 뒤로 통증이 더 심해져서
진료를 받아보고 싶은데 어느분께 받아야 하나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20.05.20 17:31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어깨 통증으로 문의를 주셨군요.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특정 운동 시 관여되는 관절이 통증으로 인하여 어느 한 곳이라도 그 기능이 떨어진다면
자연스럽게 통증이 없는 편측을 사용하여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운동 시에도 다른 관절의 과사용으로 부상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어깨 근육은 목이나 가슴을 지탱하는 중요한 근육군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이러한 불편감이 반복되어 불완전한 자세로 운동을 지속하면 신경과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어 어깨 통증. 목 통증. 등 통증.허리통증 ,두통, 손의 저림. 견갑골과 상완골 그리고 쇄골 주변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깨 관절은 인간의 관절 중 가장 많은 가동성이 확보된 관절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경우 불균형한 느낌과, 회전근개 손상으로 인한 소리 및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덧붙여 견갑골과 쇄골은 골반과 비슷한 구조를 하고 있으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척추와 흉골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 연부조직에 문제가 발생되면 팔을 돌릴 때 불편하고 통증이 동반되거나 저림증상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물의 저항을 이용한 수영을 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하며(적절히 정해진 시간 내에서만) 고무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도 효과가 좋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하여 강화훈련을 시행하게 되는데요.

그 형태에 따라 등척석 운동과 등장성 운동, 등속성 운동으로 나뉘게 되는데 근육의 수축의 종류를 잘 파악하고 운동에 적용한다면 관절에 무리없이 원하시는 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재활 치료는 재활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시행하게 되는 근관절 기능검사 몇가지를 통하여 나타난 기능저하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결정되어 지며, 또한 환자분 본인의 목표가 어느 정도인지, 즉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목적일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인 BASIC 단계 (보통은 약 3개월 정도 소요됩니다)까지 시행하게 되고, 본인의 목표가 일반인들이 하는 정도의 스포츠활동을 무리 없이 하는 것이 목표인 경우에는 중급과정인 Advanced 단계까지 시행하게 됩니다.

어느 센터, 어느 실에서 재활을 받게 되시는 지는 가급적 진료 및 검사 결과에 따라 처방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환자분의 상태와 병원의 혼잡도에 따라 환자분의 치료 장소를 선택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가장 좋은 의료서비스를 최선으로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 (월~수 08:30~16:00 ) 입니다.

1544-7588 초진상담 / 예약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허벅지 통증김산봉2020.05.21 12:35
▼ 다음글목,허리통증박세령2020.05.16 1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