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테니스엘보

ㆍ질문자 : 박윤희   ㆍ질문일시 : 2020.10.11 09:41
테니스엘보 진단받은지 6개월 넘었고
동네병원에서 프롤로 주사까지 맞고있는중입니다.
일상생활. 수면에도 굉장히 지장을 받습니다.
통증도 줄어들지 않는것 같구요.
제가 할수있는 방법은 뭘까요?ㅜㅜ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20.10.12 18:26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팔꿈치 통증으로 문의를 주셨군요.

팔꿈치 질환은 다른 관절보다 회복 기간도 더 오래 소요되고 주사치료를 고려할 경우 시술 시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치료에 임하셔야 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주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는 통증을 줄여주는 데는 효과는 있지만 근본적 증상의 호전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재발시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존적치료로 많이 이용되는 주사치료는 인대강화주사(prolo)가 보편화되었으며

prolo의 역할은 인대를 강화하거나 증식하는 역할을 하여 흔히 인대강화주사.인대증식주사라고도 합니다.

약해진 인대, 힘줄, 연골 주위로 고농도의 포도당(ex : 설탕물)을 주입하면 삼투압 현상에 의해 주사맞은 부위에

염증 반응이 생기고, 염증 반응이 가라앉으면서 약해진 조직이 튼튼해지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과염(내.외측) 증상에 관하여 인대강화주사치료가 적절하고 효과적이며 안전한 시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대강화주사시술은 비급여에 해당되며, 병원마다 시술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시술비의 차이에 따라서 적게는 몇 만원부터~수십만원까지의 비용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본원에서는 약 5만원~10만원선까지 산정되어있으며,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추가적으로 PDRN(DNA) 등의 시술도 처방되어질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도수치료와 충격파 치료가 효과적이지만 필요에 따라 주사치료와 같이 병행하면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환부와 주변 근육을 안정화시켜 통증을 줄여주고 회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또는 보존적 치료 이후 가장 중요한 (재발방지를 위한) 팔꿈치 관절의 가동성에 연관되는 근육들을 강화시켜주어 재활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 (월~수 08:30~16:00) 입니다.

1544-7588 초진상담 및 예약 가능합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척추 측만증김성령2020.10.11 10:04
▼ 다음글12일에 독감백신 예약을 했습니다.김치은2020.10.11 0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