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하늘광장 > webzine
webzine

골반교정운동

교정치료실 김광성실장 | 2019.05.27 12:13 | 공감 0 | 비공감 0 | 조회수 1328

돌아가는 바지 골반 바로잡기




안녕하세요 하늘병원 교정치료실 김광성실장입니다.
저에게 교정 받는 환자분들 중 많은 분들이 “골반이 틀어진 거 같아요. 한쪽 다리가 짧아요. ㅜ.ㅜ”라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 다. '이 운동 아니면 못 살아!!'하며 골프, 테니스, 야구, 배드민턴, 탁구 등의 운동을 열심히 즐기시거나, 또한 평소에 여성 분들은 다리를 꼬고 앉아있는 경우, 남성분들의 경우는 4자 다리를 하고 앉아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골반이나 몸통이 틀 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바지가 자꾸 한쪽으로 돌아가거나 바지 길이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지가 돌아간다면!! 바지 길이가 차이가 나는 것 같다면!!
따라 해보세요, 이 운동!! 당신을 반듯하고 당당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

무릎 세우고 바닥 누르기



1. 양 팔을 벌리고 바로 누워 골반을 바닥에 대고 무릎이 직각이 되게 눕습니다.
2.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한쪽으로 돌려줍니다. 가급적 반대쪽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3. 발목이 폼롤러에 닿으면 마지막에 무릎으로 바닥을 더 눌러 줍니다.
4. 한 번에 좌우 합쳐서 10회 해줍니다. 3세트 시행. 잘 안되는 쪽을 더 신경 써서 해줍니다.




폼롤러가 없다면?
폼 롤러가 없는 경우는 그냥 해도 됩니다. 반대쪽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지기 직 전까지 회전을 한 후에 무릎만 바닥을 더 누른다 생각하고 힘을 줍니다.




고령/허리통증이 있다면?
이 동작이 힘든 분들은 소파에 발목을 미리 걸쳐 놓고 무릎만 바닥 방향으로 눌 러줍니다.


의자에 앉아서 몸통 돌리기




1. 양 발을 바닥에 지지하고 의자에 깊숙이 앉습니다.
2. 목뒤에 손깍지를 끼고 양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어 바닥을 꼭 누릅니다.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몸통을 한쪽으로 돌 려줍니다.
4. 한 번에 좌우 합쳐서 10회 해줍니다. 3세 트 시행. 잘 안되는 쪽을 더 신경써서 해줍니다.


양팔 벌리고 시행


목뒤에 막대 끼고 시행





* 의자에 끝에 걸터 앉아서 시행하면 조금 더 난이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 목뒤에 폼 롤러나 막대를 끼고 하거나 양 팔을 벌려서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Webzine구독신청
158개(1/16페이지)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