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분리증
척추분리증이란?
척추분리증이란 허리를 지탱하고 있는 뼈는 하나의 뼈가 아니라 30여개의 척추 뼈와 척추사이에 존재하는 디스크와 신경을 지탱하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관절돌기가 탑을 쌓듯이 구성된 형태를 이루며 이중 관절돌기가 외부의 충격이나 선척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되거나 불안정성을 띄는 것을 척추분리증이라 합니다.
증상
처음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다가 갑자기 발병하여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이 오며 마비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
크게 선척적인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선척적인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며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외부의 심한 충격으로 인하여 척추관절돌기에 금이 가거나 유아기 시절 안 좋은 자세로 오랜 시간 허리에 압력이 왔을 경우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치료법
척추분리증의 치료는 일반적인 척추의 디스크의 치료와는 틀리게 견인치료를 할 경우 허리의 불안정성이 커질 수 있으므로 피하며 허리와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주사치료 및 운동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고자료이며, 본인에 맞는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